교육과정
|
|
|
|
1. BASIC Series 코딩을 처음 접하는 모든 학생들의 단계별 수준별 코딩 입문과정 ㆍBASIC-I 12차시 / 초1 ~ 3 ㆍBASIC-II 12차시 / 초4 ~ 중2 ㆍBASIC-III 24차시 / 중2 ~ 고등 * N.C : Next Course |
2. EPL Series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와 스크래치를 통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면서 기본적인 알고리즘을 익히는 과정 ㆍEPL-I 24차시 / BASIC-I N.C. ㆍEPL-II 12차시 / BASIC-II N.C. ㆍEPL-III 24차시 / EPL-II N.C. ㆍEPL-M (Mobile-App Inventor) 24차시 / EPL-III N.C. ㆍEPL-P (Micro:bit / Python) 24차시 / MAKER-I N.C. |
3. MAKER Series EPL과 피지컬 키트를 활용한 선택적 피지컬 과정 ㆍMAKER-I (Entry / Scratch) 24차시 / EPL-I N.C. ㆍMAKER-II (Entry / Scratch) 24차시 / EPL-II / EPL-III N.C. TOOL : Bitbrick / E-Sensor boad |
4. PRO Series 피지컬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실제 언어를 익히는 프로그래밍 입문과정 ㆍPRO-I (C) 24차시 / EPL-III / BASIC-III N.C. ㆍPRO-II (Python) 24차시 / PRO-I N.C. ㆍPRO-III (Java) 24차시 / PRO-II N.C. |
5. Advanced Series 업그레이드 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고급 프로그래밍 과정 ㆍAdvanced-I (Python / Physical) 24차시 / PRO-III N.C. ㆍAdvanced-II (Java / Mobile) 24차시 / Advanced-I N.C. ㆍAdvanced-III (Javascript / Web) 24차시 / Advanced-II N.C. ㆍAdvanced-IV (C++ / Windows) 24차시 / Advanced-III N.C. |
|
BASIC-I (초등1~3)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코딩 입문과정
컴퓨터와 코딩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맞춤형 코딩 입문과정입니다.
로봇, 언플러그드, EPL, 피지컬 까지 코딩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을 체험하면서 기본기를 다집니다.
EPL : 엔트리, 스크래치
ROBOT : 비봇, 뚜루뚜루, 햄스터
Physical : 아두이노, 다양한 센서들
BASIC-II (초등4~중2)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을 위한 코딩 입문과정
코딩을 처음접하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아우르는 수준 높은 코딩입문과정입니다.
S4A와 엔트리를 배우고 아두이노와 연결하여 피지컬 교육을 같이 진행합니다.
피지컬로 시작하는 코딩은 아이들에게 코딩에 대한 흥미와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EPL : S4A, 엔트리
Physical : 아두이노, LED, CDS Sensor, Servo motor 등 10여종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