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이코딩아카데미 이휘동 대표 “코딩 교육 통해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기를 수 있습니다.”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언론보도 HOME

경기 성남시 이코딩아카데미 이휘동 대표 “코딩 교육 통해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기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4회 작성일 23-05-31 11:15

본문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이미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많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코딩이 이용되고 있다코딩은 단순히 명령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C언어자바파이선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입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코딩을 하는 과정에서 논리력창의력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어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관하여 이코딩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이휘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이코딩아카데미의 이휘동 대표



Q. 이코딩아카데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들에게 실효성 있는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자 이코딩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되었다우리 학원은 초··고등학생 대상 SW 코딩 교육 전문 학원으로 직접 개발한 교육 콘텐츠로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다른 분야와 달리 코딩은 주입식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기초가 되는 컴퓨터 언어를 배운 후 이것을 응용하여 자신만의 방법으로 표현해 낼 수 있어야 한다그리고 우리 학원에서 이 응용력을 기를 수 있다.

 

 

Q. 이코딩아카데미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요 교육 대상은 초··고등학생들이지만 대학생이나 코딩 강사 교육도 가능하다이코딩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은 다섯 단계의 프로그램으로 나뉜다첫째입문 과정 BASIC, 둘째교육용 언어 EPL, 셋째확장 과정 ADVANCED, 넷째텍스트코딩 입문 과정 SemiPRO, 그리고 마지막으로 실 언어 본 과정 PRO 과정이다.

 

BASIC 과정은 블록코딩과 다양한 피지컬 교구로 시작하는 코딩 입문 과정이다. EPL 과정은 교육용 언어로 알고리즘 이해와 응용 및 컴퓨터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과정, ADVANCED 과정은 피지컬, Python, 모바일 앱 등의 확장 과정이고 Semi PRO 과정은 텍스트 언어의 기초 문법을 익히는 텍스트 코딩 입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마지막 과정인 PRO 과정은 C, Python, Java, C++ 주요 언어를 통한 알고리즘 설계 및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과정이다.

 

 

Q. 이코딩아카데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는 코딩의 전 영역을 다룬다. 6년간 만 회가 넘는 수업을 통해 얻어진 실효성 있고 다양한 주제로 지속적인 코딩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교육하고 있다. 커리큘럼 대부분의 과정은 학습한 코딩 명령을 활용한 미션식 수업으로 각자의 방식으로 미션을 해결하며 작품을 완성해 나가도록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의 사고력과 응용력을 키워준다.

   

 

▲ 이코딩아카데미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최우선으로 본다개별 지도를 위해 한 반에 최대 4명으로 구성하여 맞춤형 지도를 하고 각 학생들의 수준과 성향에 맞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코딩은 컴퓨터의 언어를 배우는 것으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코드를 작성해 나가면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응용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들이 배운 내용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낼 때 보람을 느낀다수업 후에 신나는 표정으로 하원 하는 학생들을 볼 때도 기분이 좋다매년 연말에 자유롭게 자신만의 작품을 뽐내는 이코딩페스티벌 코딩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약 한 달간 학생들이 고민하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멋진 작품을 제출했을 때 가르친 보람이 더욱 느껴진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의 자산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사람이다한 명 한 명의 학생들이 소중하고 부모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다강사들 또한 가족처럼 지내며 실력도 뛰어나고 마음이 따뜻한 분들과 함께하고 있다의견을 경청하고 보완해 나가면서 자연스럽게 학원의 시스템들이 만들어졌고 지금도 그렇게 운영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 학원을 개원한 지 6년 만에 분점을 열게 되었다새로 열게 된 베트남 하노이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다른 지역에서도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이코딩아카데미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코딩이 뭐예요?”라는 질문을 주로 받곤 했다그런데 요즘은 어떻게 어떤 코딩을 하나요?”하고 여쭤보신다코딩은 다른 학문과 달리 빠르게 변화한다그 변화에 맞춰 이코딩아카데미는 지속적으로 양질의 코딩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더 많은 학생들이 코딩을 통해 멋지게 자신만의 인생을 설계하고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체험수업 신청하기 엔트리게임챌린지 도서 출간